[남산한옥마을] 서울여행,데이트코스 추천, 서울 사진찍기 좋은곳 추천

2014. 2. 15. 16:33사진을 만나다

[남산한옥마을] 서울여행, 데이트코스 추천

서울 사진찍기 좋은곳 추천

 

 

안녕하세요? 서울 사진찍기 좋은곳 추천해드리는 윤주임입니다.

오늘은 저번 삼청동 한옥마을촌과 함께 서울 한옥마을의 양대산맥으로 불리는

남산한옥마을에 다녀왔는데요,

이 곳역시 서울여행, 데이트코스 추천입니다^^

 

 

토요일 아침이라서 그런지 많은 분들께서 찾아오셨더라구요!

삼청동 한옥마을과는 다르게 입구에 작지만 공영주차장도 있고,

뭐랄까...느낌 자체가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곳은 약간 공원, 박물관 같은 느낌이 물씬 풍기는데요!

그래서 삼청동한옥마을 보다는 보다 편안하게 관람이 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약간의 인위적인 부분도 있는데..그다지 거슬리는 것은 아니에요^^

 

 

남산골한옥마을이니깐 가까이 보이는 남산타워....아니지,, N타워도 한번 찰칵!!

저기도 나중에 포스팅해야 되는 플레이스이긴 한데....

지인들이 알려준 절대로 혼자가서는 안되는...커플로 가야하는 장소 중의 하나라 미루고 있습니다 ^^;;

 

 

내부 경치 자체가 너무나도 한적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로 조성되어 있는 남산한옥마을!

꼬마아이들의 단체관람, 연인들의 데이트, 서울여행을 온 외국인들이 모두 모여서

저마다의 포즈를 취하고 추억만들기에 여념이 없었습니다.

 

 

여기저기에서 멋진 한옥의 모습을 마음껏 느낄 수 있는데요,

한옥 뿐만 아니라 옛 정취를 되살려 놓기 위해 5채의 전통한옥이 남산골에 옮겨져 있습니다.

각 한옥들은 거주하던 신분에 맞는 가구들까지 배치하여

우리 선조들의 생활모습까지 엿볼 수 있게 해주는데, 마치 작은 민속촌이나 박물관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사진찍기에 여념이 없어서 한옥별로 사진을 구분짓지 못하고 많이 찍지 못했는데...ㅠㅠ

- 삼각동 도편수 이승업 가옥

- 삼청동 오위장 김춘영 가옥

- 관훈동 민씨 가옥

- 제기동 해풍부원군 윤택영 재실

- 옥인동 윤씨 가옥 의 5채로 구성되어 있는 남산한옥마을에는 이외에도

서울천년타임캡슐, 서울 남산국악당, 남산공 전통정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제가 재미있게 둘러보고 온 서울천년타임캡슐 사진 몇장 올릴게요^^

 

 

들어가는 입구가 신기해서 사진 한장!

 

 

오호~ 요러한 구조로 되어있군요...

영화에서 자주 봤던 곳인거 같은데...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서울정부 육백년이라...제가 좀 많이 늦게 왔네요 ㅠㅠ 

이런 현판만 봐도 타임슬립을 한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이 안으로 들어가면 기념 축하메세지가 담긴 커다란 돌을 볼 수 있는 장소가 등장합니다...

마치 게임 속 던전 공략하는 것 같네요 ㅎㅎㅎ

 

 

너무 심하게 뛰어놀다가 벌받았나봐요...귀여워서 뒤에서 사진한장 찍는데...

살짝 째려보네요....ㅡㅡ;;;

벌 받는 것도 억울한데 사진까지 찍히느라 수고가 많으십니다~!

 

 

뭐 대충 요런 느낌인데요..여러 도시의 수장드링 축하메세지를 보냈는데

둥근 석판에 새겨서 마치 예술품처럼 전시해놓았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여기에 천년타임캡슐을 묻었다고 하는데...제가 틀린 정보를 가지고 있다면

댓글을 통해서 올바른 정보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내시스템 터치스크린 컴퓨터라고 해야하나...안내해설이 되어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영어와 중국어, 일본어, 한국어로 구성되어 있어서 관광객들에게도 도움이 많이 될 듯합니다.

한가지 놀라운 점은...관리가 잘 되고 있어서인지 고장난 것이 하나도 없더라구요...

참 안타까운 얘기지만 국내 유수의 관광지를 돌아다니다보면

낙서나 고장난 서비스품들로 인해서 눈살 찌푸리게 된 적이 많았거든요!

왠지 모르게 기분이 좋았습니다^^

 

 

좀 더 잘 찍고 싶었고, 많이 찍고 싶었지만...

뭐 조금씩 나아지겠죠? 이러면서 배운다고들 하는데요....

저도 슬슬 범인들의 범주로 들어와 장비탓을 하고 있네요 ㅠ_ㅠ

이러면 안되는데...ㅎㅎㅎ 블로그 활동도 좀더 열심히 해서

사진 고수님들과 친해져야겠어요~!! 어디 좋은 사진관련 카페나 모임 없을까요? 이왕이면 신림지역 모임으로 ㅎㅎ

 

좀 더 남아있는 남산한옥마을의 경치 주변경관 사진은

집에 있는 PC의 상태를 고려하여 월요일 오전 회사에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몇장 업로드하는에도 이렇게 시간이 오래 걸리니 원...에구구구...너도 늙어가는구나...

 

 

 

지금까지 서울여행, 데이트코스 추천!

서울 사진찍기 좋은곳 추천!

남산한옥마을 포스팅 윤주임이었습니다^^